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드빅식단 만성염증 개선

심콩달콩네 건강한 이야기

by 심콩달콩 2020. 9. 25. 15:58

본문

 

녕하세요? 심콩달콩네입니다.

오늘은 만성염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부드빅식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에서 정가영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몸신 주치의로 출연해 “만성 염증은 피부 트러블, 장 트러블을 비롯해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를 일으킨다”

만약 만성 염증을 방치하게 될 경우, 각종 대사질환과 심혈관질환, 치매, 암의 원인이 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만성 염증 발생의 첫 번째 원인은 ‘칸디다균 이라고 하는데요~


질염을 일으키는 균으로 칸디다균은 뇌를 조정해 당을 당기게 만든다고합니다.

이렇게 먹은 당은 우리 몸에 만성 염증을 만들고 칸디다균을 더 증식하게 만들어서 실제 칸디다균은 만성 염증, 당뇨,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게서 많이 발견된다고합니다.

 

 

만성 염증이 생기는 두 번째 이유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섭취 불균형입니다.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이상적인 섭취비율은 1:4~1:10입니다.

현재 우리가 먹는 식품 대부분은 오메가6의 함량이 많은 심각한 불균형 상태이고 오메가6는 필요 이상으로 섭취했을 때 혈관에 염증 및 천식, 건선, 아토피, 관절염 등 각종 염증 질환을 일으킵니다.

 


부드빅 식단?


만성염증을 개선할 수 있는 부드빅 식단은 독일의 생화학자 요한나 부드빅 박사가 암 환자의 염증 개선을 위해 만들어낸 식단입니다.

 

염증 완화에 좋은‘들깨 치즈’와 칸디다균 제거에 좋은 양배추 절임이 있습니다.

부드빅 식단은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식단으로 몸속 독소를 최소화하고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부드빅 식단의 핵심은 오메가3 지방산인데 오메가3가 만성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부드빅 식단은 간편하게 집에서 오메가3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요~

 

만들어 먹는 오메가3 들깨치즈는 바나나, 들기름, 들깻가루, 치즈, 아몬드가 필요합니다.

들기름과 들깻가루에는 오메가3 함량이 높고 아몬드의 식물성 기름도 몸에 좋은 지방이라고 합니다.

또한 숙성을 시키지 않은 코티지 치즈는 수분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오메가3 지방산의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키고 당을 당기게 하는 나쁜 곰팡이균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 절임 또한 좋은 부드빅 식단인데 장내 나쁜 곰팡이균을 줄이고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염증을 잡아줍니다.

양배추 속 식이섬유가 미생물의 먹이가 되어 당을 부르느 곰팡이균을 제거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절임~

양배추절임은 영양 손실 없이 양배추의 좋은 영양소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티지치즈 만든는 법

준비물 : 저지방 우유1L 식초 4스푼

 


1. 저지방 우유 1L를 냄비에 붓고 약한 불로 끊이며 나무 주걱으로 살살 저어줍니다.

2. 거품이 일어날 때 식초 4스푼을 넣고 우우가 응고되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잠시 기다립니다.

3. 응고된 우유을 면포에 붓고 4~5분 정도 물이 빠질때까지 기다립니다.


 

 

들깨치즈 만드는법

준비물 : 코티지 치즈 4스푼,들기름2스푼(10g),들깻가루 1스푼 , 바나나1개, 아몬드


1. 들깨치즈는 만든 코티지 치즈를 크게 4스푼 덜어냅니다.

2. 들기름 2스푼(10g)을 넣고 들깻가루는 1스푼을 넣어줍니다.

3. 바나나 1개와 아몬드 플레이크를 넣고 섞어주면 들깨치즈가 완성 됩니다.


 

 

양배추 절임 만드는법


준비물 : 양배추 2kg, 소금 40g, 물 250ml

 

1. 깨끗이 씻은 양배추는 가늘게 채 썬다.

2. 채 썬 양배추에 소금 40g을 넣고 잘 섞는다.

3. 숨이 죽은 양배추를 용기에 넣고 양배추가 잠길 만큼 물을 붓는다.

4. 양배추 위에 무거운 용기나 간장 종지로 꼭 눌러주고 랩으로 씌워 상온 보관한다. 공기 접촉을 막는다.

5. 여름에는 3~4일 상온 발효, 겨울에는 일주일 정도 발효한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한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1년 정도 보관 가능.

부드빅식단으로 만성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