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평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본문

[양평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장마처럼 내리던 비가 주말을 맞아 그치고 맑은 가을 하늘을 느낄 수 있는 하루 !!!...

항상 아이들이 좋아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양평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을

다녀 왔습니다...

 

양평 용문면에 위치한 생태 학습관으로 아이들이 너무 너무 좋아하는 곳이죠...

더욱 좋은 것은 무료라는 것 ^^

 

 

생태 학습관 건물에 들어가기 전에 있는 연못 및 공원 한켠의 아담한 폭포.? 

연못 안엔 잉어들이 살고 있어요.....

아이들이 안내데스크에서 정해진 시간에 먹이를 무료로 받아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죠....

 

연못의 연꽃 너무 아름답게 펴서 사진 추가 ^^

 

 건물 안 처음으로 보이는 은어 수조

들어가자마자 아이들의 탄성을 자아 내는 수조

은빛 은어의 모습을 신기해 하던 아이들..

갑자기 은어 튀김이 생각나게 하네요... 미안! 은어야 ㅎㅎ

  

은어 수조 옆 수조에 있는 초대형 메기 포스가 가즈아!!

 

 블루길과 배스!! 민물고기뿐만 아니라 외래종 수조도 있어요.... 

블루길은 전혀 움직이지 않아 박제인줄 착각...T T

 

 철갑상어도 있네요....앞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철갑상어하면 캐비어를 제일 먼저 떠올리실 겁니다.

인간들의 무분별한 남획으로 철갑상어가 지금은

멸종 위기 보호종으로 지정되었으며,

국제 무역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산란시기인 5~9월이 되면 강 상류로 올라와서 자갈이 깔린 여울에서 산란하며,

산란 수는 대게 80만~240만개 정도라고 합니다.

철갑상어는 상어일까요??? 아닐까요???

아니랍니다... 회유성 민물고기로 오히려 잉어나 붕어에 더 가깝답니다..

 

돌고기

 

가물치

국내 거의 모든 지역에 분포하고 포스가 장난 아닙니다....

 

묵납자루

한반도 고유종 (멸종위기 급)

 

모래무지

기어 다니는 듯한 물고기 ^^

한국, 중국, 일본에 분포합니다.

 

납지리

북한, 일본등에 분포합니다.

 

동사리

한반도 고유종, 육식성

육식성이라 그런지 입술부터 시작해서 눈,  무늬까지

아주 무섭게 생긴 물고기입니다..

잘못 건들면 물어 버릴 꺼 같네요.. T T

 

황쏘가리

천연기념물 제 190호 한반도 고유종

너무 너무 이쁘고 귀여운 황쏘가리

귀여움에 놀라고 천연기념물이라 놀라고 ...ㅎㅎ

 

자가사리

숨어 있는 자가사리 옹기종기 모여 있네요

웃는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이외에도 20여가지 물고기를 전시하고 있어서 물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교육 및 나들이 장소로는 제격입니다....

 

2층은 체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교육 자료들도 있고요...

아이들과 2층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너무 좋아 하더라고요....

 

비 온뒤 너무 청명하고 이쁜 하늘 이제 비로소 가을인가 ?? ^^

 

연못에 핀 연꽃이 앙증 맞으면서도 그 자태가 아름답네요..!!

 

[물고기 먹이 주기 체험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습니다.]

 

먹이를 던져 주니 입을 쫙쫙 벌리면서 모여 드는 모습입니다....

네들도 아는거 같아요.. 사람들이 먹이를 던져 준다는 걸

람 있는 곳만 왔다갔다 하네요...

 

강가나 냇가에 있는 민물고기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맑은 하천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죠..

 

 

탱크 발명의 힌트는 전복이었다는 흥미로운 사실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한번 다녀와 보세요...

 

저렴하게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학습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을 찾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리뷰를 마칩니다....

 

 

 

 

 

 

 

 

 

관련글 더보기